오늘의 이야기

커피베이,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기는 '신메뉴' 선보여 …카페 창업 경쟁력 갖춰 2017.10.14

강동완 2017. 11. 29. 14:15



합리적인 가격을 고수하면서도 최고의 맛을 선보이며 업계에서 메뉴 개발력을 인정 받고 있는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는 신메뉴를 연달아 출시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우, 가맹본부인 본사에서 얼마만큼의 신메뉴 개발능력에 따라 재방문율을 높일수 있기때문에 유리한 측면이 나홀로 창업보다 높다. 이때문에 신메뉴출시가 중요한 척도가 되기도 한다.


커피베이는 최근 시즌 한정 스페셜 고구마 라떼인 ‘라떼구마’ 및 ‘고구마 디저트 2종’과 함께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매드벨벳 라떼’를 리뉴얼 출시했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군고구마와 할로윈의 재미 요소가 돋보이는 해당 메뉴들은 추석 연휴 동안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카페 비수기라고 할 수 있는 올 가을 매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100% 아라비카 원두와 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바탕으로 우수한 커피 맛을 유지하는 한편 벚꽃 시리즈, 딸기 뿅뿅 시리즈, 여름 빙수 등 매 시즌 눈에 띄는 신메뉴들로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최근의 소비 트렌드는 가성비가 절대적이라는 면에서 중저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커피베이를 향한 소비자의 신뢰가 높다.

프랜차이즈의 대표적인 이점 중 하나는 가맹본부에서 시간과 비용을 들여 연구한 노하우를 흡수해 메뉴 개발에 투자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것과 원재료 업체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업 전문가들이 메뉴 개발력이 뛰어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 실패 리스크를 줄이라고 조언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가맹점과의 진정한 상생 가치는 매장의 안정적인 운영이뒷받침 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커피베이는 경쟁력 있는 신메뉴와 신상품을 꾸준히 개발하는 것과 더불어 판매를 촉진시킬 효과적인 운영 시스템을 지원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는 스탬프 쿠폰 기능과 선불카드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멤버스 앱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이벤트를 고객에게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커피베이는 가맹점의 단골 확보와 고객 만족도는 물론, 브랜드 경쟁력을 또한 높여가고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 번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커피베이,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기는 '신메뉴' 선보여 …카페 창업 경쟁력 갖춰

강동완 기자  | 2017.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