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카페창업 커피베이, 직장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강동완 기자 | 2017.05.05

강동완 2017. 5. 10. 22:04



계속되는 경기불황과 불안정한 고용환경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사계절 지속 가능한 업종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퇴직을 앞둔 직장인과 직장인 투잡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커피베이의 메뉴들은 2~4천 원대이지만 맛과 원재료의 품질은 고가 커피전문점의 메뉴들과 다르지 않다. 이는 탄탄한 자본력이 있는 본사가 고품질의 원두를 대량 수입하고 자사 로스팅 플랜트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점과 주요 원재료를 자체 상품(PB)으로 개발해 원가 절감을 실현한 덕분이다. 
▲ 커피베이 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기자)

아울러 메뉴 제조 및 각종 기기 조작법과 관련된 본사 교육은 직장인 창업자가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부분이다. 직장에서와 달리 카페 창업자는 메뉴 개발부터 거래처 관리 그리고 원재료 수급까지 모든 것을 맡아서 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카페 창업 시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커피베이는 본사에서 이론부터 실습까지 교육하는 것은 물론, 직영 매장에서의 현장 교육과 매장 오픈 후 수시 교육을 진행하여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도 카페 창업에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커피베이는 8평 기준 3,790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내놓으며 직장인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더불어 '신규가맹점 본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가맹비, 교육비, 물품보증금에 해당하는 1,300만원과 오픈 후 단계별 마케팅 노하우와 비용을 지원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커피전문점 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최근 투잡을 계획하거나 노후를 설계 중인 직장인들의 창업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라고 말하며 “커피베이는 예비 창업자들이 본사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철저한 준비 기간을 거쳐 실제 창업 시 겪는 많은 애로사항 속에서도 카페 운영을 성공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MBC 주말 인기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제작지원 마케팅을 진행하고 2016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아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커피베이 사업설명회 및 가맹 관련 문의는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카페창업 커피베이, 직장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