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비비큐 올리브 치킨 카페 창업, 선풍적 인기! 강동완 기자 | 2017.05.02

강동완 2017. 5. 7. 22:49



타입별 사업모델 보유로 맞춤형 창업 가능
창업자에게 최고 수준의 수익창출 기회 제공

비비큐가 지난해 3월, 야심차게 선보인 신컨셉 올리브 치킨 카페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퀄리티 높은 메뉴로 창업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큐는 가로수길, 경리단길 등의 핫플레이스에서 시작된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를 올리브 치킨 카페에 적용해, 지중해풍 감성을 담은 디자인의 치킨 전문점을 탄생시켰다. 올리브카페는 품격있는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외식을 즐길 수 있는 매스티지 브랜드 컨셉이다.

비비큐는 올리브 치킨 카페의 런칭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디자인 리딩 기업으로 우뚝 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진출 시에도 적용해, 동일한 형태로 미국 맨하튼 32번가점을 오픈했다.

▲ 제공=비비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올리브 치킨 카페를 오픈한 BBQ 패밀리(가맹점주) 들은 올리브 치킨 카페의 수익성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올리브 치킨 카페 삼척점은 오픈 5개월 만에 삼척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특히 대청점의 경우 드라마 도깨비에서 유인나가 운영하는 매장으로 나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보여줬으며, 중국과 일본, 동남아 여행객들의 방문도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디자인 강화 정책으로 인해 다수의 기존 BBQ 패밀리(가맹점주) 들이 올리브카페로의 전환을 해 높은 매출 상승을 이루고 있다. 

경희궁자이점의 경우 올리브 치킨 카페로의 리뉴얼을 통해 120%의 매출 상승을 이루었으며, 2007년 비비큐 익스프레스로 오픈한 성복중앙점은 올리브 치킨 카페로의 확장 이전을 통해 용인 전 지역 1위 매장으로 발돋움 했다.

한편, 비비큐는 ‘bbq OLIVE CHICKEN’ ,‘bbq OLIVE CHICKEN CAFÉ’,‘bbq CHICKEN&BEER’의 3가지 타입을 제시해 창업자의 형편 및 니즈에 맞는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배달 중심의 ‘bbq OLIVE CHICKEN’ 은 1995년 제너시스비비큐 그룹 창립 부터 비비큐의 대표 매출을 책임지고 있는 소자본 창업 컨셉으로 10평 기준 4,000~8,000만원의 창업비용이 든다. 

생계형 부부 창업자에게 유리한 모델로, 현재10년 이상 운영한 가맹점이 600여개에 이르고, 5년 이상 운영한 매장이 1000여개에 이를 이를 정도로 탄탄한 투자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배달과 내점이 조화를 이룬 ‘bbq OLIVE CHICKEN CAFE’는 치킨을 비롯해 피자와 수제버거, 주류를 함께 취급해 저비용 고수익을 보장하는 컨셉이다. 

편안하고 간편한 치킨 카페를 표방해 페스츄리 사각 피자, 수제버거, 샐러드, 브런치, 커피 등 다양한 메뉴구성을 통하여 영업시간 내내 빈틈없는 매출을 선보이는 수익 중심의 창업 모델이다. 15~20평 기준 투자비 8,000만원~1억 3천만원이다.

내점고객 중심의‘bbq CHICKEN&BEER’는 전형적인 투자형 사업모델 이다. 배달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창업자들의 니즈에 맞춰, 내점에만 집중하여 수익율을 높이는 모델이다. 크래프트 비어(수제맥주), 크림생맥주를 판매해 고품격 치맥문화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bbq CHICKEN&BEER 는 퇴직 후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은퇴자들의 투자모델로서, 화려하고 안정적인 인생 2막을 이끌어 주기에 적합한 사업모델이다.

BBQ는 안심 창업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픈전문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점포 초기 정착과 매출 안정을 위한 지원활동과 매주 전문 외식 경영 컨설턴트인 슈퍼바이저가 방문하여 점포 현황과 매출, 고객을 분석하여 맞춤형 성공경영 컨설팅을 진행하기에 초보 창업자들도 안심 창업이 가능하다.

자금이 부족한 창업자들을 위한 대출 프로세스도 갖추고 있으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메뉴 조리부터 서비스, 마케팅 까지 A부터 Z까 전부 교육해 주어 예비 창업자들이 외식전문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전수해주고 있다.

BBQ는 매주 목요일 11시 제너시스BBQ그룹 본사에서(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64) 비비큐 맞춤형 창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창업설명회에 참가가 힘들 경우 개별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비비큐 올리브 치킨 카페 창업, 선풍적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