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김밥브랜드 김가네, 매년 진화된 김밥메뉴 선보여 강동완 기자 | 2017.03.27

강동완 2017. 4. 5. 09:22

김밥브랜드 김가네, 매년 진화된 김밥메뉴 선보여



소풍날이면 어김없이 어머님께서 싸 주시던 정성 가득 담긴 김밥. 단무지, 시금치에 당근, 그리고 계란 지단만 들어가도 너무나 맛있었던 김밥. 그 시절 최고의 소풍 인기 메뉴는 다름아닌 김밥이었다.

지금은 김밥집도 많이 생겼고,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시대상을 반영하여 다양한 재료와 보는 재미를 더하여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주고 있다.

김밥집을 지금처럼 프랜차이즈화 하여, 대중화 시킨 1세대 김밥 브랜드 ‘김가네’가 이색 김밥을 선보여 화제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 ‘치킨에그김밥’은 일반적으로 계란을 지단으로 만들어 김밥재료로 사용되는 상식을 깨고 삶은 계란을 넣고, 훈제 닭가슴살과 콘샐러드를 곁들여 넣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또한, 날치알을 넣어 롤형태로 말아 그 위에 영양소가 가득 담긴 쌀눈과 소스로 토핑한 '쌀눈날치알김밥'. 그 밖에 돈까스롤김밥과 새우롤김밥 등 일반 김밥에서 벗어난 롤형태의 김밥을 새롭게 출시했다.

일반 김밥에 비해 롤형태의 김밥은 밥을 김 밖으로 말아 만들기 때문에 만들어 내기가 까다로운 메뉴. 하지만 김가네가 과감하게 롤 형태의 김밥을 신메뉴로 출시한 이유는 1994년부터 이어진 오랜 노하우 덕분이다.

김가네는 신메뉴 출시에 앞서 지난 3월 2일부터 4차례에 걸친 가맹점주 초청교육을 통해 메뉴정책을 소개하고 신메뉴 시연회 및 시식회를 통해 신메뉴 출시를 준비했다. 또한, 모든 메뉴의 조리과정을 동영상 교육이 가능하도록 매뉴얼화 시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조리 교육이 가능하도록 제공하였다.

이번 신메뉴의 총괄 개발을 담당한 박은희 사장은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메뉴가 출시되어야 고객의 방문이 늘고, 가맹점의 매출이 향상될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오랜 기간 공을 들여 신메뉴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김밥 분식점에서도 고객이 만족할 만한 높은 가치를 지닌 메뉴가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 "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