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커피베이, 3년 연속 문두스 기업 선정으로 해외 진출 박차!
강동완 기자 2017.03.06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2017 서비스업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인 ‘서비스 문두스 2.0’ 기업으로 선정됐다.
문두스(Mundus)는 라틴어로 세계 또는 우주를 뜻하는 말로, ‘서비스 문두스 2.0’은 국내 서비스 분야 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코트라(KOTRA)의 해외진출 맞춤형 사업이다. 코트라는 지난해 69개사를 지원해 약 315억 원의 수출 성과를 거뒀고, 올해는 규모를 늘려 100개사를 선정해 ‘융복합’ 추세에 맞는 지원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 연속 서비스 선도기업 육성사업(서비스 문두스 2.0)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커피베이는 2017년 한 해 동안 코트라의 지원을 받으며 해외 진출 계획을 둔 거점 지역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는 그간 국내외에서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할 만한 다양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 ‘2016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카페 창업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런칭 후 약 5년 만에 4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했고 현재도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2014년 중국 다섯 개 성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성사시켰고 이듬해인 2015년에는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월마트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어 업계의 주목을 샀다. 이후 커피베이는 미국 월마트 1호점(플로린점)과 2호점(리버포인트점)을 성공적으로 개점했으며 연이어 필리핀의 대표 쇼핑몰인 SM몰에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하여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미국 월마트와 같이 핵심 상권에 직접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이와 같이 커피베이는 국내에서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닦아 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앞으로 커피베이가 세계 시장에서 어떠한 활약을 할지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카페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의 대상 기업으로서 단순히 여러 나라에 진출하여 매장 수만 늘리기에 급급한 브랜드가 아닌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세계 시장에 커피베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전문점 창업의 높은 벽을 허물고자 '신규 가맹점 본사 지원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운영하는 커피베이는 창업 비용에 대한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가맹비·물품보증금·교육비에 해당하는 1,300만 원을 지원하고 매출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6개월에 걸친 매출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3년 연속 서비스 선도기업 육성사업(서비스 문두스 2.0)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커피베이는 2017년 한 해 동안 코트라의 지원을 받으며 해외 진출 계획을 둔 거점 지역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는 그간 국내외에서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할 만한 다양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 ‘2016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카페 창업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런칭 후 약 5년 만에 4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했고 현재도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2014년 중국 다섯 개 성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성사시켰고 이듬해인 2015년에는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월마트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어 업계의 주목을 샀다. 이후 커피베이는 미국 월마트 1호점(플로린점)과 2호점(리버포인트점)을 성공적으로 개점했으며 연이어 필리핀의 대표 쇼핑몰인 SM몰에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하여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미국 월마트와 같이 핵심 상권에 직접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이와 같이 커피베이는 국내에서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닦아 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앞으로 커피베이가 세계 시장에서 어떠한 활약을 할지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카페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의 대상 기업으로서 단순히 여러 나라에 진출하여 매장 수만 늘리기에 급급한 브랜드가 아닌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세계 시장에 커피베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전문점 창업의 높은 벽을 허물고자 '신규 가맹점 본사 지원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운영하는 커피베이는 창업 비용에 대한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가맹비·물품보증금·교육비에 해당하는 1,300만 원을 지원하고 매출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6개월에 걸친 매출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커피베이 관련 커피숍 창업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blog.naver.com/adevent)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 오가다, 라떼 신규 음료 한라봉 올레 3종 선보여 강동완 기자 | 2017.03.06 (0) | 2017.03.08 |
---|---|
프랜차이즈 CEO "지속적 성장속에서 배움의 자리로" 강동완 기자 | 2017.03.06 (0) | 2017.03.08 |
2017년 3월 5일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식품 뉴스 모음 (0) | 2017.03.07 |
슈퍼바이저 제도 강화…소비자 만족도 높이는 길 _ 강동완 기자 | 2017.03.05 (0) | 2017.03.07 |
탐앤탐스, 바리스타 교육부터 채용까지 원스톱! 강동완 기자 | 2017.03.05 (0) | 2017.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