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카페창업 커피베이, 드라마 통해 봄 딸기 신메뉴 매출 쑥쑥! 강동완 기자 | 2017.02.16

강동완 2017. 2. 18. 10:32

카페창업 전문브랜드 커피베이가 MBC 인기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이하 아.제.모)에 2017년 봄 딸기 신메뉴를 선보인 후,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가맹점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최근 드라마 속에 등장한 커피베이의 봄 신메뉴는 달콤한 제철 딸기와 그릭 요거트가 어우러진 '딸기뿅뿅프라노베'로서 아픈 가족사로 힘들어하는 현우(배우 김재원)를 위해 정은(배우 이수경)이 정성스럽게 하트모양 딸기를 만들어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씬에 노출됐다.

이 장면을 통해 커피베이의 신메뉴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인식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드라마에 봄 딸기 신메뉴가 노출 된 이후 커피베이 가맹점의 딸기 신메뉴 매출이 20% 이상 크게 증가하여 고객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SNS상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커피베이가 제작 지원하는 드라마인 ‘아.제.모’는 독립해서 제 가정을 꾸리던 자식들이 부모에게 다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사고를 그린 유쾌한 가족 드라마로 나문희, 김창완, 김재원, 이수경 등의 실력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주말 안방극장을 책임지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극 중에서 현우와 정은 외에도 동희(배우 박은빈)와 성준(배우 이태환)의 로맨스 배경 역할을 톡톡히 하며 친근한 브랜드 다가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인공의 직업군 및 주요 커뮤니케이션 장소로서 꾸준히 등장 할 예정이다.

매년 드라마 제작지원을 가맹점 분담금 없이 진행해오고 있는 커피베이는 이번 ‘아제모’ 드라마 또한 본사 부담100%로 진행, 가맹점 부담 없이 매출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페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제작지원 진행 시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금번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제작지원 마케팅 또한 기존 커피베이의 제작지원 마케팅 성공사례에 이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메뉴를 선보여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는 지난 2016년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아 브랜드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8평 기준 3,790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카페창업 비용으로 예비 창업자의 열렬한 성원을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blog.naver.com/adevent)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mnb.moneys.news)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