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한식으로 꽉 채운 점심시간…

강동완 2017. 1. 5. 22:55

쌀 소비 하락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나, 직장인의 가장 든든한 한 끼인 점심 메뉴로는 한식이 인기다. 


취업포탈 잡코리아가 직장인 11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가장 좋아하는 점심메뉴로 가정식 백반(32.3%)을 꼽았다. 순위에 이름이 오른 상위 8개 메뉴 가운데 6개가 한식이었다.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한 끼를 먹어도 따듯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국물 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로 유명한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부대찌개전문점 ‘박가부대찌개’는 41년간 이어온 '원할머니'의 정성을 그대로 담아 푸짐한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는 외식 브랜드다. 박가부대찌개의 수제햄은 전문가가 직접 고른 국내산 돈육만을 사용한다. 

엄선된 돈육은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저온 숙성 과정을 거치고, 참나무로 48시간 훈연해 풍미를 더했다. 100% 사골육수와 소고기를 그대로 우려 건강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원앤원㈜ 마케팅팀 관계자는 “풍성한 소시지와 수제햄을 더한 건강하고 깊은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는 모두가 즐겨 찾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았다”며 “올 겨울 따듯한 국물과 풍성한 건더기로 알찬 점심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외식 감자탕 전문점 이바돔감자탕은 고급 돼지등뼈를 사용한 감자탕에 해독작용이 뛰어난 곤드레를 넣은 ‘이바돔곤드레감자탕’, 남도식 국내산 묵은지를 더한 ‘이바돔묵은지감자탕’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감자탕은 삼국시대 때부터 이어져온 우리나라의 전통 보양식이다. 돼지등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 및 스태미너 증진에 탁월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든든한 점심 한끼를 책임지기에 충분하다.

또 다른 감자탕전문점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이 선보인 ‘남자와함께라면’은 감자탕과 라면, 계란지단, 공기밥 등으로 구성돼 있어 1석 4조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인 메뉴개발에 힘써온 남다른감자탕이 오랜 연구 끝에 새롭게 선보인 남자와함께라면은 실제 신메뉴를 맛본 맛 본 이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업체 측은 깊은 맛과 좋은 품질,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 등에서 팔방미인 메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없어서 못판다고 평하고 있는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에서 출시한 1인 부대찌개는 부대찌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햄, 소시지, 당면과 라면사리까지 푸짐하게 제공되고 있다.

일반 부대찌개 전문점의 경우 최소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지만 김가네는 메뉴명 자체가 '1인 부대찌개'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혼밥족의 트렌드에 주목받고 있다.

김가네는 부대찌개 출시와 함께 최근 ‘떡갈비덮밥’도 신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숯불 향 가득한 고급 떡갈비와 특제소스가 어우러져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blog.naver.com/adevent)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mnb.moneys.news)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