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첫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7일까지 진행된다. 10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월드전람이 주최 주관하는 것으로 다양한 아이템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박람회에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커피베이, 토프레소, 진이찬방, 바른치킨 등의 상담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
사진=강동완기자 |
커피베이는 2017년 카페 트렌드를 맞춰 무조건 저렴한 가격보다 까다롭게 커피 맛을 따져가며 소비하는 패턴이 강세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올 상반기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고품질의 원두와 태우지 않는 미디엄 로스팅을 표현한 ‘태우지 않은 커피’ 캠페인으로 커피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사진=강동완기자 |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프리미엄’ 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도시락 브랜드이다.2010년 처음 도시락 시장에 진출한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재료 사용, 프리미엄 메뉴 구성, 배달 서비스 등을 강조해 나갔다.
본도시락의 이러한 차별화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국내 도시락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중앙주방시스템인 CK매장(Central kitchen)을 통해 상권 내 가맹점에 매일 아침 조리된 반찬을 공급함으로써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서비스 중심의 매장 운영으로 연중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도시락은 차별화된 상권 분석 전략인 ‘우선출점상권’ 시스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선출점상권’ 시스템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한 상권 솔루션 시스템으로, 총 3단계의 절차를 통해 본도시락에 적합한 최적의 상권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특히 중앙주방시스템인 CK매장(Central kitchen)을 통해 상권 내 가맹점에 매일 아침 조리된 반찬을 공급함으로써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서비스 중심의 매장 운영으로 연중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도시락은 차별화된 상권 분석 전략인 ‘우선출점상권’ 시스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선출점상권’ 시스템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한 상권 솔루션 시스템으로, 총 3단계의 절차를 통해 본도시락에 적합한 최적의 상권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사진=강동완기자 |
토프레소는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는 토종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다. ‘당일 주문·당일 배전·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가맹점에 커피를 공급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본사 자체 로스팅 팩토리를 설립해 경쟁력을 갖췄다. 현재 국내외 27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blog.naver.com/adevent)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mnb.moneys.news)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화된 아이템 찾아야 (0) | 2017.01.05 |
---|---|
한식으로 꽉 채운 점심시간… (0) | 2017.01.05 |
2017년 첫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열려요 … 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0) | 2017.01.05 |
2017년 1월 4일 프랜차이즈 창업 뉴스 (0) | 2017.01.05 |
나혼자 한다! ‘혼족’이 대세다! (0) | 2017.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