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커피베이 '2016년 가맹점 700호 목표' … 성공사례 '가맹점 운영 공모전' 개최

강동완 2016. 4. 10. 13:44

커피베이 '2016년 가맹점 700호 목표' … 성공사례 '가맹점 운영 공모전' 개최

소자본 커피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가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커피베이 운영 성공사례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커피베이 운영 성공사례 공모전’은 커피베이 각 가맹점간의 운영 성공사례를 공모하고, 우수 성공사례를 통해 가맹점 간의 매출 신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커피베이는 올 한해 700호점 오픈 목표와 더불어 기 가맹점 매출까지 집중 관리하여, 평균매출 상승을 목표로 브랜드 경쟁력을 더하고자 분기별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진행 중이다.

지난 2월에는 인기리에 방영된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출연)의 제작지원 및 '치즈인더 스페셜 프라노베' 3종을 출시하며, 드라마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프로모션까지 연계하여 가맹점 매출상승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커피베이는 ‘운영 성공사례 공모전’을 준비하여 모든 가맹점이 실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서비스개선, 품질개선, 매출개선, 운영개선 4가지 부분으로 공모하고, 실질적 매출 상승과 운영 개선의 세부적인 정보들을 공유 할 수 있는 계획이다.

커피베이는 ‘운영 성공사례 공모전’을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등 4개 부문 총 15개의 가맹점에게 시상하며, 수상된 내용은 성공 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전체 가맹점에게 배포 할 예정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가맹점주들의 실제 성공 사례들을 많은 가맹점들과 공유하고 커피베이 브랜드가 동반 성장 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공모전이다.”라고 전하며, “많은 점주님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통해 상생을 실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플랫폼을 마련하고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여 가맹점과 고객들이 원하는 브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