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창업자금은 '창업방법에 따라' 안정적인 조달이 중요해

강동완 2016. 4. 1. 16:39

창업자금은 '창업방법에 따라' 안정적인 조달이 중요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중에 '창업자금'에 대한 고민은 가장 큰 항목 중 하나다.

지난달 25일, 창업전문지 '창업경영신문'은 주최한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 자금 세미나’에선 정부 지원 정책 자금은 물론, 금융기관과 프랜차이즈 본사를 통한 자금 조달 방법 등이 소개됐다.

또 적정한 창업자금의 비율과 활용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도 공개됐다.

▲ 제공=창업경영신문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는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 자금 세미나’는 단순히 돈을 융통할 수 있는 몇 가지 제도를 소개하는 자리가 아니라 창업자금의 조달에서부터 창업자금을 확 줄이는 방법 그리고 어떻게 운용해야하는지 등 창업 자금 문제에 있어 궁금한 모든 것을 소개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 “창업의 방법에 따라 자신의 능력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가맹본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거나 점포 계약 시 최대한 권리금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업자금세미나는 매달 진행되고 있으며,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 자금 세미나’는 ‘창업자금의 조달과 투자수익율의 비밀’ ‘창업자금을 확 줄이는 방법’ ‘다양한 창업 자금 조달방법’ 그리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