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멕시카나, 또 다른 과일치킨 '유자 레몬치킨' 어떤맛일까 … 30일부터 전국에서

강동완 2015. 9. 20. 23:30

후르츠 치킨으로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멕시카나에서 후르츠치킨2탄을 출시한다.
과일을 이용한 과자, 치킨, 소주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됨에 따라 트렌드에 맞춰 멕시카나에서는 9월 30일 두 번째 과일 치킨인 '유레닭'이 오는 30일에 출시된다.

유레닭은 유자와 레몬 소스를 이용하여 만든 치킨으로 또 다른 과일 치킨 맛을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비타민이 풍부한 유자와 비타민C, 피로회복의 효능이 있는 레몬을 접목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낸 유레닭은 여성뿐만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이라 예상된다.

유레닭의 주 원료인 유자는 국내 유자의 대표 원산지인 전라남도 고흥 유자만을 100% 사용하였으며, 9월 21일에는 고흥 농협과 MOU를 체결함으로써 유자농장을 하는 지역농민과 멕시카나 모두 윈-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유레닭은 지난 6월 멕시카나 고객 레시피 공모전 조회수 386,672회, 참여자수107명 등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되어 1등에 당선된 김슬아양(21세)의 당선작을 토대로 출시된다.

김 양은 공모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본인이 평소 가장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과일과 치킨을 접목시키고 싶다는 생각에 유레닭을 출품하게 되었다고 말한바 있다.

멕 시카나 관계자는 이번 후르츠 치킨 출시와 관련하여 “기존의 치킨 양념이나 소스와 달리 과일을 활용한 치킨을 출시함으로써 치킨의 다양한 맛을 제공하게 되었고 그 동안 치킨업계의 고정관념을 깨고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치킨을 개발중"이라고 말했다.

또 "아울러 호불호가 강했던 후르츠치킨1탄과 달리 고객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출시하는 제품이니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91721248097029&type=1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