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도심 속 먹거리 여행, 2040 소비자 관심집중

강동완 2015. 6. 14. 22:57

무더워지는 날씨와 함께 나들이를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거리 곳곳에서는 먹을 거리, 즐길 거리를 찾는 이들 또한 보기 쉽다. 식품업계는 피크닉세트, 테이크아웃 식품 등 나들이족을 위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그 흐름을 입증하고 있다.

야외활동을 즐기기 어려운 2040 직장인은 테이크아웃 제품보다 개인 시간을 이용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고,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곳에 집중하고 있다. 개성 있는 분위기까지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것은 물론이다.

퇴근 후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과 최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한다.

◆ 먹을 거리, 즐길 거리를 동시에! 2040직장인의 통쾌한 충전공간, 통파이브
맥주 호프 창업 프랜차이즈 세계맥주전문점 '통파이브'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를 갖췄다.



맛있는 안주와 시원한 맥주, 다양한 이벤트는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직장인을 만족시키기 충분하다.

매장에 울려퍼지는 7080음악방송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오피스상권에 위치해 퇴근 길 통파이브를 즐겨 찾는 단골 고객을 확보, 가성비 높은 다양한 메뉴로 직장인 중심의 고객충성도를 높여 모임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 히, 컨테이너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빈티지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 없다. 현재, 통파이브는 인기 수입맥주 아사히와 이름궁합이 50% 이상이면 아사히 맥주를 할인해 주는 ‘의사소통-추억의 이름점 놀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색다른 공간을 찾고 있다면 통파이브를 추천한다.

◆ 스트레스 풀어주는 화끈한 맛, 한남동등신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한남동등신은 연말 이벤트와 회식, 모임에 안성맞춤인 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 없다.

한남동등신은 까다로운 식재료 선정과 관리로 유명하다. 특히 주요 재료인 치즈를 인공치즈가 아닌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다.

한남동등신 관계자는 “메뉴 개발 당시 연구를 해 본 결과, 서울우유의 자연산 치즈가 가장 풍미가 좋고 부드럽다는 점을 발견했다”며 “현재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서울우유 치즈 업무 협약을 체결한 상태”라고 전했다.

◆ 어떤 모임도 안성맞춤, 스시웨이

이태원 맛집인 '스시웨이 이태원점'은 당일 공수한 신선한 활어의 깔끔함과 풍미를 더한 두툼한 초밥의 식감, 착한 가격까지 더해 가족모임, 회식장소,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급 레스토랑과 일식집을 혼합해 놓은 세련된 식당 분위기와 이태원의 이국적인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의 6층 스카이 라운지에서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스시웨이는 일반 초밥 전문점과 일식집들과는 달리 단품 메뉴 뿐만 아니라 세트 메뉴를 구성해 제철생선과 당일 배송된 신선한 재료로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메뉴별, 코스별로 맛 볼 수 있는 강점을 가진다.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61016428043635&type=1&comd=3&page=1

 

도심 속 먹거리 여행, 2040 소비자 관심집중
mnb.moneyweek.co.kr
본문으로 이동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