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카페 창업, 왜 지금 해야 하나?

강동완 2015. 4. 12. 11:14

 





여름철을 대비해 창업준비를 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발걸음이 바빠졌다. 지금 바로 여름에 인기 있는 아이템을 선정 후 창업 절차를 진행해야 여름 성수기를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월, 코엑스와 SETEC에서 진행된 창업박람회에서도 여름에 인기 있는 음료, 빙수, 디저트 등의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음료 및 빙수에 강세를 보이는 브랜드들의 부스에 예비창업자들의 상담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 셀렉토커피 창업열기가 뜨겁다.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2014년 여름 1리터 빅버디 음료의 출시로 화제를 모았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빅버디 음료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다섯가지 아메리카노, 자몽 빙수 등이 인기를 끌면서 인기 커피전문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을 제작 지원하여 매 회마다 셀렉토커피 매장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있으며, 여자주인공 경수진씨의 인스타그램에도 셀렉토커피 아메리카노가 등장하면서 SNS상에서도 화제를 몰고 있다.

셀 렉토커피 관계자는 “이번 봄 시즌 메뉴인 스트로베리 랜드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여름 시즌을 강타할 빙수와 여름 음료를 준비 중에 있다”며, “많은 예비창업자분들과 셀렉토커피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오는 4월 14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셀렉토커피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참가신청은 셀렉토커피 홈페이지(www.selecto.co.kr)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41121468011378&type=1&com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