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올 여름 겨냥 빙수 전문점·디저트 카페 창업 열기 뜨겁게

강동완 2015. 4. 9. 11:45
포근한 날씨가 연일 지속되면서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른 더위에 각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는 빙수, 젤라또 등 여름 디저트를 일찌감치 출시해 고객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일찍 찾아온 카페성수기에 맞춰 예비창업자들이 집중되는 창업아이템 역시 디저트카페와 커피전문점이다.

커피창업브랜드 중 커피베이는 지난 3월부터 빙수 8종을 출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선한 제철딸기를 활용한 딸기슈빙수와 쌉싸름한 자몽과 스파클링이 조화를 이룬 자몽스파클링빙수, 고깔모자와 같은 미니콘을 꽂은 깜찍한 초코치즈콘빙수, 카라멜치즈콘빙수 등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커피베이는 크로크무슈, 바게트 버거 등 샌드위치를 출시하며 베이커리 메뉴라인을 강화했다. 웰빙 트렌드에 맞는 친환경 식재료를 사용하고, 오전 브런치 타임을 공략한 메뉴를 개발하며 성공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카페창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커피베이 본사 관계자는 “커피를 기본으로 새로운 디저트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제품 출시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며 “가맹점주의 수익창출을 위한 메뉴와 컨셉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이 같은 메뉴경쟁력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커피베이는 450여개 매장을 오픈하며 축적한 매장관리노하우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등의 면제혜택을 제공하며 창업비용 대비 고수익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커피베이의 브랜드 특징과 커피창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사항을 안내받고 싶다면 사업설명회에 참석해보자. 커피베이의 사업설명회는 4월 9일, 16일, 30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된다. 

평일에 시간내기가 어려운 예비창업자를 위한 주말 사업설명회는 4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 마찬가지로 서울 가산동 본사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밖에 커피베이의 메뉴, 커피창업정보, 디저트카페창업비결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40808578049037&type=1&com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