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이제는 가족과 같아요..'애견샵창업'이 뜨는 이유..

강동완 2014. 1. 2. 11:22

1인 가구가 늘면서 애완동물 관련 창업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제는 반려동물로 불리며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동물들~ 관련 비즈니스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진심으로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애완동물 전용공간에 대한 창업열풍이 뜨겁다.

소상공인진흥원이 소개하는 '창업아이템' 애견샵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애완동물 복합 공간. 애견미용부터 호텔, 유치원, 용품, 병원까지 애견 토털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전망이 높다고 소개하고 있다.


가족이 출근하거나 출장, 여행 등의 일이 있어 반려동물 혼자 집에 남겨지는 때에 대비해 애견전용 호텔을 운영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동물 병원을 운영하는 형태의 프랜차이즈가 각광을 받고 있다.

▲ 애견샵 멀티펫샵 '러브펫샵멀티펫샵'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사진=강동완 기자)

프랜차이즈 애견창업 전문점인 '러브펫멀티펫샵'은 애견카페와 미용실, 용품점이 한 곳에 있어 복합공간에서 애완동물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러브펫코리아 멀티펫샵은 일반 로드샵은 물론, 백화점 또는 쇼핑몰에 매장형태로 입점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 영등포 타임스퀘어내에 애견샵을 운영하고 있다.

애완동물보다 이제는 반려동물로 불리는 시대. 장난감이 아닌 인간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반자의 관계로 많은 사람들이 애정을 쏟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들은 "고정 고객층이 확보된 애완시장에 특별한 서비스와 고급화 전략으로 대박을 이루고 있는 애완동물 천국인 전용공간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러브펫코리아 멀티펫샵은 현재 20여개 직영점과 가맹점이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트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