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365일 창업박람회 이번에는 가능할까

강동완 2006. 11. 5. 22:23

 

안녕하십니까..


 

창업경영신문에서 주관하는 '제3회 유망창업아이템 사업설명회'가 오는 11월16일(목) 남영역인근에 위치한 교보문고 코칭센터에서 오후2시부터 개최됩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퓨전요리주점 조치조치', '풀무원 내츄럴하우스오거닉', '치킨매니아', '사이버파크'가 참가해 아이템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상담도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365일 상설 창업박람회장이 최근 업계의 관심사항입니다. 몇몇이는 그런 상설 박람회장을 추진하기도 하였으나 물거품이 된적도 몇번있습니다.

365일 창업박람회 이번에는 가능할까
전문성 제고 및 업체 지원책 마련돼야

창업 관련 정보와 업계의 동향을 한자리서 볼 수 있는 창업박람회는 실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은 물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창업박람회는 또한 참가 업체의 경우에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보다 손쉽게 펼칠 수 있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상담을 보다 쉽게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그리고...


 

집들이 선물 '휴지'가고 '웰빙'뜬다
아트뮤, 온라인 쇼핑몰 등 레프리카 코너 각광

가을이 깊어가면서 본격적인 이사철로 접어들고 있다. 이사철이 되면 여기저기서 개업, 집들이 소식도 들려오게 된다. 전통적으로 집들이에 갈 때면 두루마리 휴지, 세재, 팔각성냥을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여기에는 하는 일이 술술 잘 풀리라거나 사업이 거품 일듯 부글부글, 불길처럼 활활 번창하라는 뜻이 담겨있다. 하지만, 세대가 바뀜에 따라 예전의 집들이 선물은 추억이 돼버린 지 오래다.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