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생활…스트레스 해소 위한 달콤한 디저트 인기
2020.08.24.
최근 코로나19에 더해 역대 최장 기간 이어지는 장마와 폭우로 인한 집콕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달콤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외출이 어려워 휴가철 집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홈캉스 혹은 집에서 나만의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한 가운데, 먹거리로 달콤한 디저트가 빠질 수 없다.
새콤달콤한 과일을 활용한 음료부터 달콤쌉쌀 달고나 디저트, 부드러운 케이크까지 꿉꿉하고 더운 날씨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줄 달콤하고 디저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다양한 온 열대과일을 조합해 청량감이 돋보이는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을 선보였다. ‘티에이드’ 3종은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로 구성했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자몽이, ‘샤인망고’는 샤인머스캣과 망고가 상큼한 풍미를 선사한다.
아이스 블렌디드 ‘드롭치노’ 2종은 ‘피치플럼’과 ‘망고패션’이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의 상큼한 조화가 특징이며, ‘망고패션’은 달콤한 망고와 톡 쏘는 풍미의 패션프루츠가 만나 열대과일의 매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달콤쌉싸름한 추억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고나라떼’를 출시했다. ‘푸르밀 달고나라떼’는 힘들게 젓지 않고 간편하게 달고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액상 컵 타입 음료다. 달고나 특유의 달콤쌉싸름한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진짜 달고나를 녹여냈으며, 부드러운 우유와 조화를 이뤄 더욱 진한 맛이 특징이다.
논커피(Non-Coffee)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컵 형태로 휴대, 이동이 용이해 더운 여름철 어디서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패키지 디자인에는 추억의 달고나 뽑기를 떠올리게 하는 이미지를 담아 복고 감성을 한껏 살렸다.
파스쿠찌는 디저트 메뉴를 강화하기 위해 케이크 1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케이크는 '달콤한 인생!(Always Stay Sweet!)'을 콘셉트로 가나슈, 딸기, 홍차, 치즈 등의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초코 딸기케익, 얼그레이 케익, 더블 치즈케익, 초코 바나나케익, 흑임자 인절미케익 등으로 각각 홀케이크와 쇼트케이크로 판매 한다. 이와 함께 롤케이크인 롤링 스트로베리, 롤링 청포도 등도 함께 출시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를 출시했다.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는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초콜릿 코팅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 티라미수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극대화했다.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초코파이 비스킷을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적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
코리안 티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카페 오가다에서 선보인 '호박이 달고나 빙수'는 국내산 옥천 단호박으로 단호박을 통째로 쪄서 만든 소스를 이용하여 단호박의 달콤한 맛에 크런치한 식감을 살린 달고나 토핑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씹는 재미가 있는 제품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맛과 식감을 살려, 뉴트로 스타일로 완성했다.
드롭탑 관계자는 “여름음료는 제철과일를 담아 쫄깃한 풍미와 화려한 색감으로 여름철 휴가를 즐기지 못한 이들에게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메뉴”라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리며 상쾌한 여름을 즐길 수 있을 것”라고 전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기사,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스페셜티 커피 원조 바빈스커피, 의정부 파크비스타점 오픈
걸작떡볶이치킨,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 참여 '전 메뉴 3천원 할인'
본죽ㆍ본죽&비빔밥 카페, 본오더 통해 보양죽 주문 시 최대 7천원 할인
기자 프로필
구독한 기사는 네이버 MY뉴스에서 볼 수 있어요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
한방 전통차 뜨는 카페창업 '오가다' … 창업 어렵지 않게 도와드립니다
강동완 기자|2020.08.29 16:45
|
건강차 전문 브랜드 ‘카페 오가다’, 지역 유명 병원 내 연이어 입점
강동완 기자|2020.08.26 20:45
|
강동완 기자|2020.08.24 14:45
|
강동완 기자|2020.08.20 14:45
|
창립 11주년 맞은 오가다, 건강차로 예비 창업자 관심 쏠려
강동완 기자|2020.08.04 19:45
|
오가다, 한방차 한잔으로 경쟁력 갖춘 유망 프랜차이즈 주목
강동완 기자|2020.07.31 09:45
https://n.news.naver.com/article/417/0000584116
집콕생활…스트레스 해소 위한 달콤한 디저트 인기
최근 코로나19에 더해 역대 최장 기간 이어지는 장마와 폭우로 인한 집콕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달콤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외출이 어려워 휴가철 집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홈캉스 혹
n.news.naver.com
#오가다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
'이모저모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트뮤, 갤럭시노트20·울트라에 스마트함 더할 수 있는 고속충전 필수 액세서리는? (0) | 2020.08.30 |
---|---|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삼양식품의 이색 콜라보 제품선보여 (0) | 2020.08.30 |
떡볶이 브랜드 선두주자인 죠스떡볶이가 게임 테일즈런너와 손잡고 ‘죠스에 빠진 런너’ 이벤트를 진행한다. (0) | 2020.08.29 |
'교촌레허반반순살’은 매콤한 레드순살과 달달한 허니순살 두 메뉴 조합을 통해 맵단(맵고 단) 매력력을 극대화 했다. (0) | 2020.08.28 |
'착한 프랜차이즈'로 인증받은 오름에프씨(대표 곽환기)의 돈까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무공(無空)돈까스’ 수원역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0) | 2020.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