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뉴스

죽이야기, ‘솥밥’ 출시 기념 창업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 진행

강동완 2020. 6. 4. 14:07

죽이야기, ‘솥밥’ 출시 기념 창업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 진행

강동완 기자 | 2020.05.31 10:45

대호가가 운영하는 죽이야기는 신메뉴 ‘솥밥’ 출시를 기념해 창업 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을 진행한다.

죽이야기는 올해 4월부터 5월 20일까지 신메뉴 ‘솥죽’ 출시 기념으로 총 10명에게 창업 자금 1억(1인당 1000만원)을 무상 지원했다. 하지만 최근 예비 창업주들의 지원 요청이 쇄도하고 솥밥 출시 시점과 맞물리면서 추가 지원을 결정한 것이다.

이번 2차 지원은 1차 지원과 동일하게 선착순 10명에게 1인당 10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죽이야기는 2020년 초 로고와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솥죽 레시피를 재단장하고 5월 솥밥을 신규 출시한 뒤 고객과 업주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 솥죽은 죽이야기가 국내에서 처음 개발한 레시피로 6개월 이상의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탄생했다.

죽이야기는 리뉴얼된 디자인과 레시피를 도입한 기존 가맹점들 모두 매출이 늘어났고 고객들의 음식 만족도도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또 조리 방식이 간편해지고 식재료와 인력 운용 효율성이 높아져 업주들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죽이야기 제공

죽이야기는 2020년 브랜드 리뉴얼 표준 매장으로 ‘강남지인병원점’을 지정하기도 했다. 표준 매장은 솥죽, 솥밥,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는 복합형 매장이다. 20평 규모(28개 좌석)의 강남지인병원점은 생과일주스, 인삼 주스, 스무디, 라떼, 차, 커피 등 총 31가지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죽이야기는 앞으로 복합형 매장 개설에 집중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복합형 매장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도 시행할 계획이다.

죽전문점 창업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죽이야기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본격적인 더위 전, 한발 빠른 시원함 느껴보세요

푸라닭치킨, 2020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

홈술족’들의 나심비를 사로잡다! … 집이라고 대충은 싫다

“공기청정기로 코로나19 예방?”… 악질 허위광고 무더기 시정

티바두마리치킨, 두 마리 치킨에 대한 오해와 편견 파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하남돼지집’ 배달삼겹살 먹방 화제

이디야커피, 코로나19 관련 가맹점 지원으로 공정거래조정원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죽이야기, 냄비죽에서 ‘솥죽·솥밥’ 레시피 변경 후 가맹점 매출 상승

2020 브랜드 리뉴얼 최종 완료… 기존 가맹점 매출 늘고 고객 반응 좋아죽이야기가 가맹점들의 솥죽, 솥밥 레시피 변경과 브랜드 리뉴얼 도입 후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죽이야기는 5월 들어 솥밥 9종을 공식 메뉴로 론칭하면서 올해 도입한 브랜드 리뉴얼...

강동완 기자|2020.05.22 13:45

 

죽이야기, 솥밥 메뉴 9종 공식 론칭..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만족

죽이야기가 솥밥 메뉴 9종의 개발을 완료하고 공식 론칭했다. 올해 1월 솥죽 레시피를 국내최초로 도입하는 등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죽이야기가 이번에는 솥밥 메뉴를 전격 도입했다.죽이야기는 지난 7개월간 본사 직영점과 올해 신규

강동완 기자|2020.05.07 10:45

 

죽이야기, 올해들어 신규가맹점 23개 오픈 … 코로나 불황 속 두각

코로나19 영향으로 창업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춘 국내 프랜차이즈들은 올해 들어 신규가맹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코로나19가 크게 확산하기 전인 1월초에 신규 개점이 일부 발생한 이후, 2월부터는...

강동완 기자|2020.04.22 08:45

 

죽이야기 “불경기에는 고정 고객 많은 죽 전문점 창업 유리”

불경기에는 고정 고객이 많은 '죽 전문점'이 창업에 유리하다. 창업컨설팅 전문가에 따르면 고정 고객이 많고 소비자의 목적 구매가 강한 아이템은 경기가 좋지 않더라도 생존율이 높다는 이유다.이런 창업아이템 중에 대표적인 것이 죽 전문점이다. 죽 전문점...

강동완 기자|2020.04.13 17:45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