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5월31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6. 1. 00:04

mnb.mt.co.kr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oneys.mt.co.kr

로나19에 몸에 좋은 보양 삼계탕 좋아요

코로나19로 보양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예년보다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신세...

 

틱커피, 우유, 맥주 등 종이 패키지도 친환경 소재가 대세 … 무색 페트병 교체 잇달아

이상 기온,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범지구적 관심사가 되면서, 생존을 위해 반드시...

 

음료업계, ‘실감세대’ 사로잡는 오감만족 제품 열풍

최근 식음료업계는 감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입맛 공략으로 분주하다. 20대 ...

 

랜차이즈 가맹점 평균 3년이상 운영해야 '초기 투자금 회수 가능해'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초기 계약시 평균 2.2년을 운영하고, 가맹점 오픈이후 초기 투자금 회수는 평균2~3년정도가 소요된것으로 나타났다. 최소 3년이상 운영을 해야 어느정도 수익이 보장된다는 소리이다.지난 22일, (사)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회장 강동원)과 맥세스컨...

 

난지원금 사용 가능?… 다이소 오픈시간은

다이소 오픈시간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을 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이 더 높아지는 모습이다.30일 주말 아침부터 다이소 방문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오픈시간...

 

타벅스, 빙수 안 파는 이유?

여름이 다가오면서 빙수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많은 카페 등에서 다양한 종류의 빙수를 내놓으며 고객 모으기에 힘을 쓰고 있다.하지만 국내 최대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는 매년 빙수 판매에 동참하지 않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

 

바코돈까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 청소년에게 기부나서

㈜호경에프씨, 한국스카우트연맹에 ‘코바코돈까스’ 250인분 기부지난 27일, 간편식 브랜드로 알려진 ‘코바코’에서 돈까스 250인분을 청소년단체인 한국스카우트연맹을 통해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사회복지 기관 4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호경에프씨(대표이사̷...

 

앤탐스, 블랙 매장 한정 와인샤베트 선보여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블랙 매장에 한해 썸머 시즌 메뉴인 ‘와인샤베트’를 출시했다.와인샤베트는 진한 레드 와인 베이스에 레몬 샤베트가 더해져 특유의 무게감과 상큼함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논알콜 레드와인을 사용해 남녀노소 모두 음용 가능하며 무더운...

 

피베이, 전속 모델 이동욱 출연 TV CF 광고 온에어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브랜드 전속 모델 이동욱과 함께한 방송 광고를 6월 1일부터 만날수 있다.이번 광고는 절제되고 세련된 분위기의 배경에서 커피베이의 얼굴 이동욱이 등장해 친숙하면서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커피베이를 소개한다.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보유...

 

이야기, ‘솥밥’ 출시 기념 창업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 진행

대호가가 운영하는 죽이야기는 신메뉴 ‘솥밥’ 출시를 기념해 창업 자금 1000만원 2차 무상 지원을 진행한다.죽이야기는 올해 4월부터 5월 20일까지 신메뉴 ‘솥죽’ 출시 기념으로 총 10명에게 창업 자금 1억(1인당 1000만원)을 무상 지원했다. 하지만 최근 예비 창업...

 

할머니 보쌈·족발,‘혼밥도 푸짐하게 즐기자’

보쌈 가마솥밥 반상에 보리굴비와 우삼겹 올린 신메뉴 2종 선보여출시 기념해 6월 30일까지 가마솥밥 매장에서 신메뉴 주문 시 1천 원 할인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외식기업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에서 1...

 

기획전 -

깔끔한 첫인상, 화이트로 잡다. 제트테이블2인 네추럴,브라운,아이보리 95,000원 톨릭스암체어티크 화이트,건메탈,블랙 105,000원 크루아상체어 화이트,그레이,초코브라운,블랙 50,000원 비타테이블원형600 화이트,블랙 101,000원 나폴레옹웨딩체어 화이트,그레이,골드,실버 77,000원 톰박체어 화이트,그레이,블루,블랙 81,000원 넥스트체어 화이트,그린,레드,블랙 54,000원 내추럴 테이블 화이트4인 화이트 311,000원 앤트체어 사이드,암 62,000원 에리카2 소파 1인/2인/3인 화이트 432,000원 콤보체어...

www.arfu.co.kr

 

디야커피, 달고나 라떼 “달고나 이제 간편하게 드세요.”

이디야커피가 최근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달고나 음료 2종을 지난 28일 출시했다. 달고나 음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홈카페족들이 직접 만들기 시작하며 트렌드가 된 음료로 커피와 설탕을 물과 함께...

 

SPC그룹, 임직원 기부로 장애어린이 돕는 ‘SPC행복한 펀드’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을 진행했다.2012년부터 시작된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

 

바돔감자탕, 서울 구로역점 신규오픈

감자탕 전문점 ‘이바돔감자탕’이 구로역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이바돔감자탕은 ‘원재료의 우수한 품질관리’ 및 ‘전통 조리법’을 기반으로 한 개발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최근 감자탕 돈골을 ‘국내산 돈골’로 바꾸며 국내산 식재...

 

아이에프 본설, ‘본설렁탕’으로 … “소형 매장¯배달 서비스 강화해 나갈 것”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이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명을 ‘본설렁탕’으로 변경, 현대적인 설렁탕 브랜드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본설은 지난 2015년, 본아이에프가 ‘설렁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콘셉트 아래 론칭한 설렁탕 브랜드다.

 

촌치킨이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채워나갑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행복채움’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5월 한달 간 152명의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를 지원했다.교촌은 ‘행복채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전국 30개소

 

우 이민호의 최애 치킨은? BBQ, 핫황금올리브치킨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배우 이민호와 함께 한 ‘핫황금올리브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을 자사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이번 공개된 30초짜리 영상 외에, 풀버전 링크를 클릭하면

[단독] "방 싸게 팔지마라" 부킹닷컴·아고다 '국내호텔 갑질' 백기투항

[서울경제] 시장에서의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국내 숙박 업체에 ‘최저가 보장’을 요구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들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자진 시정방안을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집중적인 감시에 나선 공정위가 OTA의 ‘갑질’ 행위와 관련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제재 수위를 검토할 시점에 사실상 ‘백기 투항’을 한 것이다. 31일 관계

news.v.daum.net

독] "방 싸게 팔지마라" 부킹닷컴·아고다 '국내호텔 갑질' 백기투항

글로벌 OTA '최저가 보장' 삭제

공정위 제재 전 시정방안 제출

"편식 아닙니다" 간헐적 채식·비건 브랜드..비거니즘 지향하는 2030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 직장인 A(27) 씨는 최근 간헐적 채식을 시작하기로 다짐했다. 최근 가공육 제조 과정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봤기 때문이다. A 씨는 "제가 본 다큐멘터리에는 동물 생명권의 중요성 뿐 아니라, 대기업의 자본주의 논리가 육식을 강요하는 세태를 만들었다는 주장이 담겨 있었다"면서 "갑자기 완전한 비건이 되기는 힘들지만, 채식주의

news.v.daum.net

식 아닙니다" 간헐적 채식·비건 브랜드..비거니즘 지향하는 2030

밀레니얼 세대, 채식 선택으로 '미닝아웃'

국내 채식 인구, 150만 이상 추정

비건버거·크루얼티프리 등..외식·뷰티업계도 비건 지향

전문가 "SNS 등 영향..의견교류 활발해진 영향"

판촉에 살아난 수산물..재난지원금 수혜는 '글쎄'

코로나19(COVID-19)로 주춤했던 수산물 소비가 되살아난 것으로 나타났다. 민관합동 대규모 판촉 노력이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대형마트 소비가 많은 특성 탓에 이달 시작된 긴급재난지원금 효과는 다른 품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는 하소연도 나온다. 30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5월 셋쨰주(18~24)일 광어 출하량 추정치는 455톤으로 집계됐

news.v.daum.net

촉에 살아난 수산물..재난지원금 수혜는 '글쎄'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