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5월22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5. 22. 17:35

mnb.mt.co.kr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oneys.mt.co.kr

쁜 '틈새끼니족' 잡아라"… 실속 만점 '올인원 푸드' 인기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탄력근무제 등이 더해지면서 여럿이 함께 식사하는 자리가 줄고 ...

 

트레스 “적당량의 당분 섭취,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아이스크림 등 달달한 간식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 및 실외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우울감, 무기력, 스트레스 등의...

 

(金)겹살? 소비 편중으로 웃지 못하는 한돈 농가

최근 금(金)겹살 논란에도 한돈 농가와 육가공업체는 웃지 못하고 있다. 돈가는 올랐지...

 

보다 100원이라도 싸게 팔면 '계약해지'… 요기요 갑질, 공정위 심판대에

배달앱 요기요가 불공정거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의를 받는다. 요기요가 이른바 ‘최저가보장제’를 운영하면서 입점 음식점에 ‘갑질’을 했는지 여부가 쟁점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오는 27일 전원회의를 열고 배달앱 요기요 운영사인 딜리...

 

로나블루엔 '맵단'맛… 외식업계, 집콕족 입맛 사로잡는다

최근 ‘맵단’(매운맛+단맛) 트렌드가 특유의 중독성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매운맛과 단맛의 조합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기능을 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집콕족들에게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는 분...

 

식과 패션 브랜드의 만남… '푸드 패션'이 뜬다

외식과 패션 브랜드가 함께 한 유쾌한 도전이 제대로 통했다. 경계를 허문 이종 간 협업을 통해 선보인 아이템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선하고 이색적인 조합인 데다 유니크한 디자인, 한정판 판매 전략...

 

보공개서에 가맹점들의 평균 영업 기간 등이 공개된다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 표준양식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니도니돈까스' 대장균 검출… 홈쇼핑 매진 상품이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분쇄가공육 제품인 ‘형도니의 도니도니돈까스 치즈’에서 장출혈성...

 

빙, 쑥·흑임자·인삼 담은 건강 빙수 ‘웰빙설빙 3종’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 빙수 ‘웰빙설빙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코리안 디저트 카페’라는 설빙의 슬로건에 걸맞게 쑥, 흑임자, 인삼을 사용한 ‘흑임자찰떡설빙’, ‘쑥찰떡설빙’, ‘꿀인삼설빙’...

 

이야기, 냄비죽에서 ‘솥죽·솥밥’ 레시피 변경 후 가맹점 매출 상승

2020 브랜드 리뉴얼 최종 완료… 기존 가맹점 매출 늘고 고객 반응 좋아죽이야기가 가맹점들의 솥죽, 솥밥 레시피 변경과 브랜드 리뉴얼 도입 후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죽이야기는 5월 들어 솥밥 9종을 공식 메뉴로 론칭하면서 올해 도입한 브랜드 리뉴얼...

 

작떡볶이치킨, 인테리어 전문가가 현장 특성 살려 창업지원해

외식창업에서 가장 먼저 선행 되는 것이 매장의 인테리어다. 완성된 인테리어를 보면 다 똑같아 보이지만 현장에 따라 경우의 수가 많이 발생한다. 특히 주방의 경우 물, 불, 전기등 위험요소가 있어 현장에 맞는 설계와 공사가 필수요소이다. 외부 인테리어만...

 

파존스피자, 메가클럽과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메가스터디가 런칭한 메가클럽과 손잡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핵심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파파존스 피자의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30% 할인 받...

 

피베이, aT와 ‘비규격품 신선 농산물 수출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비규격품 신선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상품에는 이상이 없지만 엄격한 수출 상품 규격에 막혀 수출되지 못 하는 ‘비규격품 신선 농산물’의 안정...

 

바두마리치킨, 치킨의 별이 다섯개 '서울신길점 등 신규매장 오픈 늘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9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2019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티바두마리치킨은 5월 서울 신길점을 시작으로 경기 용인풍덕천점, 강원 횡성둔내점, 부산 문현금융단지점, 경기 여주보광점까지 총 5개 매장이 새롭...

매일아침 뉴스보기 : http://adevent.blog.me

매일아침 뉴스받기(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UoD4ufb

프랜차이즈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가맹 유통

open.kakao.com

'치킨'은 많이 먹는데..닭 도매가는 '바닥' 왜?

닭고기 도매가격이 전년 대비 50% 가까이 하락하며 생산비를 밑도는 등 바닥으로 떨어졌다. 코로나19로 배달이 늘면서 치킨 판매는 증가했지만 외식 불황 및 급식 감소 등으로 B2B(기업대기업간 거래) 수요는 감소했다. 수요는 정체인데 비해 공급량은 꾸준히 늘어나는 영향이 컸다. 주요 닭고기 업체들은 지난 1분기 일제히 적자전환 하는 등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news.v.daum.net

'치킨'은 많이 먹는데..닭 도매가는 '바닥' 왜?

'공급량 늘면서 원가 밑도는 닭고기 값' 1분기 주요 닭고기업체 적자전환

 

[시사e채널] 간편식은 잘나가는데···‘매각설’ 골머리 앓는 외식·프랜차이즈

http://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704간편식은 잘나가는데···‘매각설...

blog.naver.com

[시사e채널] 간편식은 잘나가는데···‘매각설’ 골머리 앓는 외식·프랜차이즈

[땅집고] "사실상 망했다" 연이은 폭격에 결국 고꾸라진 이태원

http://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21/2020052103673.html?utm_source=daum&...

blog.naver.com

[땅집고] "사실상 망했다" 연이은 폭격에 결국 고꾸라진 이태원

진격의 편의점.. 마트·식당 이어 카페도 위협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호재를 맞은 편의점이 디저트와 커피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식자재와 도시락 등으로 동네 마트와 외식업계를 위협했던 편의점이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자 디저트군을 강화하고 나선 것. 이에 업계에선 편의점이 커피 전문점까지 위협한다는 평이 나온다. 편의점 커피와 디저트 군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큰 폭으로

news.v.daum.net

진격의 편의점.. 마트·식당 이어 카페도 위협

[포스트코로나, 간편식 떴다]5조 한끼 전쟁..집에서 만나는 완벽한 한상 차림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외식보다는 가정 내에서 집밥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에서다. 언택트 소비 문화에서 기회를 엿본 업체들은 집에서 즐기는

news.v.daum.net

[포스트코로나, 간편식 떴다]5조 한끼 전쟁..집에서 만나는 완벽한 한상 차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간편식 시장 10조 성장 전망

HMR 5세대 진입..요리 즐거움 더한 '밀키트' 각광

소비자 2명 중 1명 식료품 온라인 구입 횟수 늘어 - 식품저널 foodnews

농경연, 코로나19 확산 농식품 소비분야 영향 분석코로나19 발생 이후 소비자 2명 중 1명 이상은 온라인을 통한 식료품 구입 횟수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또, 비타민 및 무기질, 인삼류를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 소비정보 분석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상효 부연구위원,

www.foodnews.co.kr

소비자 2명 중 1명 식료품 온라인 구입 횟수 늘어

비타민ㆍ무기질 및 인삼류 중심 건기식 섭취 증가

실적 하락에 대기업 외식계열사 매각설 솔솔

대기업 외식 계열사들이 실적 부진으로 잇달아 매각설에 휩싸이고 있다. 1997년 외환위기 이후 맞벌이 증가와 주5일제 정착으로 외식사업이 성장하면서 외식시장에 진출했던 대기업들이, 최근 가정간편식(HMR)과 배달시장의 성장으로 방문 외식이 줄어드는 환경을 맞아 고전하는 모양새다. 신세계푸드와 씨제이(CJ)푸드빌은 지난 14~15일 이마트의 신세계푸드 매각

news.v.daum.net

실적 하락에 대기업 외식계열사 매각설 솔솔

계절밥상·빕스 등 점포 급감

가정간편식·배달시장 성장에 직격탄 맞아

"외식사업 철수는 시간문제" 관측도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adevent.blog.me

https://menu.mt.co.kr/bizcenter/banner/2020/mF200404_28659.gif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