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4월20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4. 20. 16:19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oneys.mt.co.kr

정의 달’도 돈 안쓴다… 직장인 예상지출 46만원 ‘15%↓’

직장인들은 ‘가정의 달’인 5월 평균 46만원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으로 나타났...

 

장인들 '회사콕'에… 커피업계 '오피스 카페' 주목

최근 직장인들 사이 회사에서 즐기는 ‘오피스 카페’가 주목 받고 있다.코로나19 사태...

 

너진 세븐스프링스… 잘나가던 '패밀리 레스토랑' 왜 망했나

#. ‘마르쉐, 씨즐러’. 역사 속으로 사라진 외식브랜드들. 한때는 잘 나가던 시절도 있...

 

외 유명 맛집 브랜드, 배달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와 픽업 서비스로 만나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식음료업계 다양한 메뉴들을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홍콩 딤섬부터 미국 유명 아이스크림까지 배달이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해외 맛집 브랜드들을 소개한다.홍콩 오리지널 딤섬을 집에서 편하...

 

드브루 ‘얼죽아’ 아이스 커피 대세 속 빛났다

커피시장에 '콜드브루' 음료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이 아이스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콜드 브루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롭탑, 달콤 등 공통점은 자본잠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은 잘 검토해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전수조사 분석한 '2020 프랜차이즈산업통계현황'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4,958개 기업(브랜드 6,087개)중에 682개 기업이 자본잠식 상태인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세권 상권분석] ⑪한국전통의 ‘서촌’.. 어떤 업종이 좋을까

[역세권 상권분석] ⑪ 서촌서울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2·3번 출구로 나오면 한국어 간...

 

집로드] '합정'에서 딱 '한잔만'

합정역 인근은 홍대 상권을 대표하는 외식 지구로 과거에는 도로 이면 골목 위주로 외식...

 

세권 상권분석] ⑩ 미디어콘텐츠허브 ‘홍대 분위기’ 나네

[역세권 상권분석] ⑩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한류 드라마와 아이돌의 인기가 미...

 

킨시장 새로운 인싸가 나타났다 …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올 상반기 치킨 시장에 변화...

 

역력 약해지는 환절기∙∙∙ 커피베이, 건강 음료 각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개인 위생과 더불어 면역력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교차가 커지는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환절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

 

바두마리치킨, “지속되는 고용불안으로 인한 청년창업 문의 잇따라”

갈수록 침체되는 경기와 코로나19사태, 지속되는 고용불안 때문에 이름있는 대학을 나오더라도 직장에 취업을 하는 대신 창업을 생각하는 청년층이 늘어나는 추세다.하지만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외식시장에서 살아남기란 절대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창업 경험과...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adevent.blog.me

복잡한 배달료…배달시장 커지는데 구조는 '깜깜'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의 등장으로 폭발적으로 팽창한 배달 시장에서 소비자는 배달료라는 새로운 비용을 만나게 됐다. 과거엔 배달료가 음식값에 포함됐지만, 배달 중개 플랫폼과 배달 대행 플랫폼의 발달로 배달의 외주화가 진행되면서 이제 배달료를 소비자에게 별도로 수취하는 구조가 자리잡고 있다. 그렇다면 이 배달료는 과연 어떤 기준으로 책정되는 걸까.  많은 사람이 배달 앱에서 배달료가 정해진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좀 더 복잡하다. 소비자가 부담하는 배달료는 배달 대행 플랫폼과 지역 배달 대행사, 그리고 음식점에...

www.newstomato.com

잡한 배달료…배달시장 커지는데 구조는 '깜깜'

배달 대행 플랫폼·지역 배달 대행사·음식점·라이더…광범위 이해관계 얽히며 소비자 부담 커져

'바닥 찍었나'…'매출 절벽' 외식업계, 4월 들어 소폭 반등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닥 찍었나"…'매출 절벽' 외식업계, 4월 들어 소폭 반등

주류·음식점·카페·패스트푸드 모두 매출 회복세 전환

소비자 63% "외식 늘었다"…산학·업계 "기대 반, 걱정 반"

100평 레스토랑 닫는 사장님, 체육관 폐업 다행이라는 관장님… - 머니투데이 뉴스

코로나19(COVID-19) 위기 속에 가게를 지켜내지 못한 자영업자들이 하나둘 문을 닫고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한자릿수로 떨어졌지만, 그 후폭풍으로 곳곳에서 장사를 접는 안타까운 사연들...

news.mt.co.kr

100평 레스토랑 닫는 사장님, 체육관 폐업 다행이라는 관장님…

공공배달앱 개발..기대와 과제는?

[KBS 광주][앵커] 충북 제천시가 휴대전화로 음식을 주문하는 공공 배달앱을 충북에서 처음 출시합니다. 지역 상인들이 민간 배달앱에 내는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선데요. 이용자와 가맹점을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청주방송총국 박미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간편한 휴대전화 주문 방식에 각종 할인, 적립금 혜택 덕에 연간 5조 원대

news.v.daum.net

공배달앱 개발..기대와 과제는?

코로나19 대구 자영업 르포② 보통날을 기다리며

[한겨레21] 전국 최대 소비도시 대구의 자영업자들, 모든 것이 어긋나버린 2월18일~4월9일 복기한다. 허허 웃던 입매가 야무지게 오므라든다. 나는 무엇을 잘못했는가. 그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 했을까. 처참한 매출액 적힌 포스기(판매시점정보관리기) 앞에 오늘도 김 사장은 학생의 마음으로 선다. 겸손하고 성실하게 반성한다. 학생처럼 자주,

news.v.daum.net

로나19 대구 자영업 르포② 보통날을 기다리며

전국 최대 소비도시 대구의 자영업자들, 모든 것이 어긋나버린 2월18일~4월9일

[재계톡톡] '백기투항" 배민보다 2배 높은데, 요기요 수수료는 왜 그대로일까

배달의민족이 논란 끝에 결국 새 수수료 정책을 백지화하고 사과문을 발표한 가운데, 요기요 수수료는 여전히 배달의민족의 2배가 넘는 건당 12.5%를 유지하고 있다. 게다가 요기요는 비난의 화살마저 피해 가고 있어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4월 1일, 주문마다 5.8%의 수수료를 받는 정률제 중심의 새 요금체계 ‘오픈 서비스’를 도입했다

news.v.daum.net

계톡톡] '백기투항" 배민보다 2배 높은데, 요기요 수수료는 왜 그대로일까

코코이찌방야, 예비 창업주 향해 ‘위험한 러브콜’ - 팍스넷뉴스

日이찌방야 “올해 한국 매출 전년比 40% 감소할 듯”

paxnetnews.com

코이찌방야, 예비 창업주 향해 ‘위험한 러브콜’

日이찌방야 “올해 한국 매출 전년比 40% 감소할 듯”

"왜 우리만?" 본사 정책에 불만 터진 아리따움 점주들, 무슨 일? - 머니투데이 뉴스

코로나19(COVID-19)가 화장품업계를 덮친 가운데 국내 1위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이 할인정책 등과 관련 프랜차이즈 아리따움 가맹점주들과 갈등을 겪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한 ...

news.mt.co.kr

우리만?" 본사 정책에 불만 터진 아리따움 점주들, 무슨 일?

가맹점주 돕는 LG생활건강과 대조된 행보…가맹점주들 "본사가 매장 경쟁력 말살"

‘광어의 눈물’…외식 감소로 12년내 최저가로 ‘뚝’

▲ 지난달 제주도와 제주어류양식수산업협동조합이 제주시 한라도서관 주차장에서 ′제주광어 드라 ...

www.asiatime.co.kr

어의 눈물’…외식 감소로 12년내 최저가로 ‘뚝’

배달 2배, 외식 '반토막'.. 코로나19가 바꾼 풍경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은 두 배 가까이 늘어난 반면, 매장 방문은 절반 이하로 뚝 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fnDB [파이낸셜뉴스] 배달은 두 배로 '쑥', 매장 방문은 '반토막' 코로나19 이후 한국 소비자의 음식 소비양식이 크게 변한 것으로 확인됐다. 배달메뉴 소비가 두 배 가까이 급증한 반면, 매장 취식은 크게 떨어진 것이

news.v.daum.net

달 2배, 외식 '반토막'.. 코로나19가 바꾼 풍경

닐슨, 국가별 코로나19 영향력 발표

배달·주문포장 늘고 외식 급감

19~25세는 감염에 덜 민감

"간편식 만들고 수제맥주 판매".. 불황속 패션회사들의 대변신

LF가 운영 중인 시푸드 뷔페 ‘마키노차야’ 광교점. 패션회사들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식품, 화장품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LF 제공 패션사업이 주력인 LF는 지난해 말 육(肉)가공 제조업체 엘티엠푸드를 인수했다. 엘티엠푸드는 돈가스, 탕수육 등 가정간편식(HMR)을 만드는 회사다. LF가 HMR에 투자하는 건 패션사업보다 유망하기

news.v.daum.net

편식 만들고 수제맥주 판매".. 불황속 패션회사들의 대변신

신성장동력 발굴 나선 패션업계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