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맛과 디자인, 실용성까지‘ 다 잡았다 [강동완 기자] 2019.07.08

강동완 2019. 7. 18. 14:04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고 불리는 치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치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치킨 브랜드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 푸라닭 치킨은 트렌드를 앞서나가는 조리법과 실용성을 더한 감각적인 포장패키지로 꾸준히 창업 성공의 지름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최근 본사의 적극적인 창업 지원과 차별화된 운영전략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푸라닭 가맹점이 있어 화제다.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위치한 푸라닭 동탄영천점 사장님은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에 뛰어들 정도로 푸라닭 치킨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어떻게 푸라닭을 창업하게 되셨나요

푸라닭 블랙알리오가 먹방에서 굉장히 이슈가 되서 직접 먹어봤는데 기존 치킨과는 차원이 다른 맛과 특별한 포장패키지에 충격을 받았죠. 푸라닭 이라는 아이템으로 사업을 한다면 성공할 거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본사에서 제공해준 다양한 창업 지원 덕분에 비용 부담도 덜고, 확실한 아이템을 잡을 수 있어서 지금은 매출도 계획대로 잘 나오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 동탄영천점만의 운영 노하우가 있다면요?

저희는 직원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서 제품의 완성도도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본사에서 담당자가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서 외식업이 처음이지만 문제없이 운영하고 있어요. 게다가 차별화된 포장 패키지와 요리 같은 치킨 메뉴로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매장운영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자영업이라는 게 힘들긴 하지만 현재 매출로 보상이 되고 있어서 푸라닭을 평생직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창업을 먼저 한 입장으로서, 주위에 창업을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자신 있게 추천해줄 만큼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요. 먼저 시작하는 사람이 치킨 맛집이 되는 건 시간 문제 같아요.

현재 우리 매장 목표는 지금보다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본사와 함께 열심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푸라닭 동탄영천점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푸라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현재 푸라닭 치킨은 전국 23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창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