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1등급 인증 2017.12.27

강동완 2018. 2. 24. 18:45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 2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열리는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 것은 물론 수준 평가 결과 1등급을 받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는 가맹본부, 계약 특성, 가맹점 지원, 관계 품질, 시스템 성과의 총 5개 범주에서 이루어지는데 계약 특성과 관계 품질의 경우 최대 20개 가맹점의 서베이를 통해 평가해 공정력을 인정받는다. 

평가 결과는 4등급으로 나뉘며 1, 2등급을 받을 경우 우수프랜차이즈 인증을 받게 된다. 아울러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를 찾아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만큼 매년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과 관련된 소식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양질의 정보가 되어왔다.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강자로 통하는 커피베이는 대형 브랜드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으로 국내에만 약 45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월마트와 업무 협약을 맺어 미국 월마트 내 직영 매장 두 곳을 개점해 중국과 필리핀에 이어 활발한 해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올 한해도 가맹점과의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창업 정책과 운영 성과를 보인 것이 이번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1등급 인증 비결로 알려져 있다. 

커피베이는 그간 중소형 커피 전문점에서는 보기 드문 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갖춰 가맹점 운영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선불 결제와 스탬프 쿠폰 기능을 동시에 담은 멤버십 서비스를 런칭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바 있다. 

이러한 경쟁력과 함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운영 관리 노하우로 카페 창업 시장에서 우뚝 자리매김한 커피베이는 100% 본사 비용 부담으로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을 진행하고 매 시즌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메뉴를 출시해 가맹점의 열렬한 성원을 받았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를 1등급으로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전국의 가맹점주님과 고객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내년에도 우수 프랜차이즈라는 이름에 부합되도록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과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8평 기준 3,94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가성비 좋은 메뉴로 사랑받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로 2018년에는 1월 4일 목요일부터 6일 토요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서울과 부산에서 사업설명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1등급 인증

강동완 기자  | 2017.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