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이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트래픽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SNS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촉진 전략을 전개해 가는 것입니다.”
한국소설미디어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영훈 강사는 지난 25일, 프랜차이즈 전문컨설팅 기관인 ‘맥세스컨설팅’의 ‘26기전문가과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SNS마케팅은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통한 고객과의 관계중심형 커뮤니케이션이며, 이를 통해, 잠재 및 충성고객 확보 후 SNS을 이용한 확산 홍보는 매출증대로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이 강사는 “SNS 마케팅 전개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라며 “채널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획기적인 이벤트와 경쟁력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타깃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고객 스스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속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강사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수많은 SNS 채널을 모두 활용하기란 인적/금전적으로 매우 어려운 일이다”라며 “따라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대중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널리 마케팅에 활동되고 있는 SNS 채널부터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소개했다.
대표적인 수단으로 이 강사는 “블로그는 GUI가 가장 익숙해져 있고 70% 이상 국민이 검색에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가 적합하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보조수단으로 활용하는 게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또 “유트브(Youtube)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기업의 영상과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채널을 구성해야하며,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은 정보검색보다는 이벤트를 통한 팬 확보와 함께 고객과의 유대관계에 유리하며, 지속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위한 비용이 전제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SNS 마케팅 전개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라며 “채널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획기적인 이벤트와 경쟁력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어떤 포인트로 SNS마케팅을 해야 할까.
이 강사는 “매장에 고객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SNS마케팅의 Key포인트로 삼아야 하며, 여러 SNS를 활용해 1차적으로 검색을 유도하고 2차 적으로 홈페이지까지 유입시키는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소설미디어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영훈 강사는 지난 25일, 프랜차이즈 전문컨설팅 기관인 ‘맥세스컨설팅’의 ‘26기전문가과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SNS마케팅은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통한 고객과의 관계중심형 커뮤니케이션이며, 이를 통해, 잠재 및 충성고객 확보 후 SNS을 이용한 확산 홍보는 매출증대로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 이영훈 강사 (사진=강동완 기자) |
이 강사는 “SNS 마케팅 전개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라며 “채널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획기적인 이벤트와 경쟁력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타깃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고객 스스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속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강사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수많은 SNS 채널을 모두 활용하기란 인적/금전적으로 매우 어려운 일이다”라며 “따라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대중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널리 마케팅에 활동되고 있는 SNS 채널부터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소개했다.
대표적인 수단으로 이 강사는 “블로그는 GUI가 가장 익숙해져 있고 70% 이상 국민이 검색에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가 적합하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보조수단으로 활용하는 게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또 “유트브(Youtube)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기업의 영상과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채널을 구성해야하며,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은 정보검색보다는 이벤트를 통한 팬 확보와 함께 고객과의 유대관계에 유리하며, 지속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위한 비용이 전제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SNS 마케팅 전개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라며 “채널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획기적인 이벤트와 경쟁력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어떤 포인트로 SNS마케팅을 해야 할까.
이 강사는 “매장에 고객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SNS마케팅의 Key포인트로 삼아야 하며, 여러 SNS를 활용해 1차적으로 검색을 유도하고 2차 적으로 홈페이지까지 유입시키는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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