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관람시, 참가업체 미리 알아보고 해야 2017.10.11

강동완 2017. 11. 25. 15:27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자리이다.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있어 최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부스에 찾아가 직접 담당자와 면담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제공되는 브랜드별 상담 및 창업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프랜차이즈 창업상담 모습. 자료사진 (사진=강동완기자)

전문가들은 “창업박람회 사이트를 가보면 어떤 업체가 참가하는지를 알 수 있다”라며 “창업자가 관심 있는 참관업체 홈페이지를 미리 살펴보고 업체에 대한 사전지식을 갖추고 관람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 있는 아이템을 5가지 이상 추려보고 관람 시 집중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무작정 참관하여 관광하듯 관람하지 말고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좋다.

미리 파악된 업체들은 해당업체 부스로 찾아가 담당자와 직접 상담하는것도 좋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지식을 바탕으로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 보는 것이 좋다. 단순히 박람회에서 창업안내서만 가져가오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이다.

제일좋은전람 홍병렬 대표는 “시간과 비용을 들여 관람하기 때문에 집에서 편히 홈페이지를 통해 알수 있는 내용만 다시 수집해 온다면 의미가 없는 것 같다”라며 “시간 여유를 가지고 면밀하게 보는것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서울지역 마지막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내일 12일부터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관람시, 참가업체 미리 알아보고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