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 가족점에게 취할 수 있는 진정한 상생의 정책이 무엇이 있을까.
킹콩부대찌개 가족점들을 선정하여 특정 기간 동안 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가는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 마케팅 및 홍보 지원으로 지역 내 최고의 맛 집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물류비 할인, 마케팅 홍보 지원, 끊임없는 교육 등 가맹점에게 소홀히 할 수 없는 것들이다.
무엇보다도 프랜차이즈 본사의 브랜드 파워가 중요다.
설립 7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 온 킹콩부대찌개는 대부분 가족점주님들이 혈연이나 지인 관계로 맺어지신 분들인 만큼 프랜차이즈 본사의 갑질과는 거리가 먼 행보를 취해왔다.
▲ 킹콩부대찌개 매장 (사진=강동완기자) |
킹콩부대찌개 이종근 부대표는 "최근 유력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갑질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마치 '악의 축' 과도 같은 느낌으로 사람들에게 인지되는 것을 보며 가슴이 아프다"라며 "가맹점 모집과 확장보다 가족점들을 위한 지원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킹콩부대찌개는 '킹콩이 간다'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킹콩부대찌개 가족점들을 선정하여 특정 기간 동안 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가는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 마케팅 및 홍보 지원으로 지역 내 최고의 맛 집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한편, (주)에스엘에프앤비의 킹콩부대찌개는 2017년 7월 기준 전국 138호점을 오픈시키며 부대찌개 단일 메뉴 기준 국내 2위의 가맹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부대찌개 전문 브랜드이다.
킹콩부대찌개는 광고나 마케팅보다는 먼저 창업을 한 가맹점주들의 입소문으로 지인, 친척, 가족, 친구들이 추가로 가맹을 하며 가맹점의 규모가 확장이 된 특이한 성장 스토리를 갖고 있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프랜차이즈 상생은 가맹점을 위함으로부터 … 킹콩부대찌개 새로운 행보 주목
강동완 기자 2017.08.22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실, 카페, 집, 주점 어디서든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1인용 스몰 스낵 인기 2017.08.23 (0) | 2017.10.05 |
---|---|
2017년 8월 22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0) | 2017.10.05 |
본아이에프, 아침엔본죽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 가정간편식 제품 가파른 성장세 눈길 2017.08.22 (0) | 2017.10.05 |
2017년 8월 21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0) | 2017.10.05 |
욜로족이라면 건강관리 음료 하나쯤은 있잖아요? 2017.08.21 (0) | 2017.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