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스파게티는 물론 수제맥주까지, 와바 탭하우스 샵인샵 맞춤 창업 인기

강동완 2017. 7. 15. 16:24



저성장 경제 속에 가성비 높은 창업으로 창업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 같은 비용이면 높은 효율로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소비 형태가 사회전반적으로 확산되면서, 창업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예비 창업자를 위해 검증된 브랜드를 샵인샵 형태로 갖춘 1+1 창업이 대두되고 있다.

수제 맥주 전문점 와바 탭하우스는 최근 길동점에 자 브랜드인 “까르보네” 의 스파게티 메뉴를 점심 시간에 한해 판매를 시작했다. 와바는 수제맥주를 판매하는 영업 특성상 야간에 운영했으나, 오전부터 영업할 수 있는 스파게티 브랜드 까르보네를 도입하면서 두 개의 브랜드를 한 매장에서 운영하는 1+1 샵인샵 경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 제공=와바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러한 운영은 기존 주방기기 및 내부 시설을 그대로 활용 가능해, 다른 메뉴 조리를 위해 추가 설비를 할 필요가 없어 투자비용 절감으로 일석이조 효과를 내고 있다. 

이미 와바&까르보네 청주점이 수익률 상승과 운영의 편의성으로 검증된 성공 창업 모델이다.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음은 물론, 한 개점 투자비로 두 개의 브랜드를 영업하는 형태의 높은 가성비로 점주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업체 측 관계자는 “시간대별 운영 차별화와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선택 편의를 높여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면서 “까르보네와 와바 메뉴는 초보자도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점주들의 관심도가 높아 서로 궁합이 맞는 다양한 브랜드를 샵인샵 형태의 매장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고 전했다.

한편, 와바 탭하우스는 2017년 7월 여름 신메뉴를 출시한다. 하절기와 동절기 연 2회 고객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메뉴 출시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수제맥주에 딱 어울리는 러시아식 특제 “스위나야 소시지” 와 일본식 튀김인 “쿠시카츠”, 스페인 요리 “감바스”, 그 외에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숯불 바비큐 치킨” 등 14가지의 풍성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가성비 최고의 창업 문의는 대표 홈페이지의 온라인 문의와 대표번호를 통한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스파게티는 물론 수제맥주까지, 와바 탭하우스 샵인샵 맞춤 창업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