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반찬가게로 창업 성공할수 있을까

강동완 2017. 1. 6. 00:21

성공창업을 위해서는 많은 요인들이 작용하지만 무엇보다도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이 중요하다. 창업을 결심하기까지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본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인 것이다.


제아무리 완벽한 시스템을 갖췄다하더라도 본사에서 이를 실천하고자하는 의지가 없다면 무의미해질뿐이다. 이런면에서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그 이름에 걸맞는 책임을 강조한다.
▲ 진이찬방 부스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반찬가게 전문점인 진이찬방은 오는 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는 '제4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반찬 창업아이템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있다.

진이찬방은 “프랜차이즈본사는 무조건적인 가맹점 수 늘리기에 집중해서는 안된다.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본사차원의 최선,최대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들어 반찬전문전 ‘진이찬방’의 광폭 행보는 더욱 눈에 띄는 면이 있다. 지난 2016년 30여개 가맹점을 전국에 새롭게 오픈하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 진이찬방의 ‘100%창업보증제’를 통해 현재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지역맛집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원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blog.naver.com/adevent)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mnb.moneys.news)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