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소자본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롯데청량리플라자점 오픈…직영사업 확대

강동완 2015. 8. 2. 14:48

커피전문점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www.coffee-bay.co.kr) 2015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특수상권 내 직영점 오픈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고, 그 첫번째로 8월 1일 롯데청량리플라자점을 오픈한다.

커피베이 롯데청량리플라자점은 청량리 롯데백화점 4층에 약30평 규모로 오픈하며,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메뉴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공간까지 제공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백화점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기존 2만개 전량 품절을 기록한바 있는 ‘하와이안아이스 먹고 후아유 보틀 받자’ 이벤트를 커피베이 롯데청량리플라자점 단독 진행한다고 밝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요즘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층간 MD구성으로 고객이 쇼핑뿐만 아니라 쉬며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만들고 있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발 빠르게 특수상권팀을 조직하여 주요 백화점 및 아울렛, 쇼핑몰에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특수상권의 직영사업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 상승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많은 소자본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이 커피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가능성을 말하면서도 카페창업 가맹사업만을 추진하며, 직접적인 운영에는 뛰어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와는 대조적인 행보로 주목 받고 있다.

커피베이는 롯데청량리플라자점 오픈을 시작으로, 8월 엔터6 왕십리점을 추가로 오픈하고 공격적인 직영사업 확대로 커피전문점의 성장 가능성을 몸소 보여주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창업비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은행과 제휴하여 최대 5천만원까지 무이자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73110528076157&type=1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