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를 운영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님들과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사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과 관련 매뉴얼은 물론 그런 생각을 하는 것조차 힘겨워 하는 분들이 이외로 많다.
커피베이커리, 주점, 레스토랑(일반 음식점), 판매업, 미용업(헤어살롱),피부미용업(스킨케어) 미스터리쇼핑 진단 체크리스트이다.
이룰 통해 스스로 매장을 진단해볼 수도 있고 고객들에게 의뢰하여 매장을 진단할 수도 있도록 에프알엠에스의 노하우도 소개됐다.
또 일본 최고의 서비스마케팅 전문가이며 일본 최초의 점포진단 미스터리쇼핑 도입의 선구자인 혼다 마사카츠 한국소개 두 번째 저서이다.
미스터리쇼핑 조사는 작은 점포부터 대기업 체인점에 이르기까지 점포의 규모에 관계없이 도입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미스터리쇼핑 조사는 보편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도입 기업들이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미스터리쇼핑을 도입하고 있는 기업은 편의점, 판매점, 상업시설, 공항, 외식 프랜차이즈,
주요소, 호텔, 병원 등 저가형 점포부터 고급 점포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상대로 하는 모든 업종에서 도입하여 고객의 시점에서 객관적으로 현상을 파악이 가능하다.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가기 위한 개선활동을 반복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품질향상과 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혼다 마스카츠는 일본 최고의 점포진단 전문가이자 미스터리쇼핑을 현장 개선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실제 수 많은 점포들을 회생시킨 현장 컨설팅으로 유명한 저자이다.
에 프알엠스 민유식 대표는 "2011년 그의 책을 일본의 한 서점에서 발견하고 저자인 혼다 마스카츠를 만나 한국 출판에 대한 제안을 한지 4년이 지나 미스터리쇼핑 콘텐츠 전문기업인 에프알엠에스가 직접 출판을 통해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자 : 혼다 마사카츠(本多正克)
판형 : 신국판 |무선
출판사 : 에프알엠에스
쪽수 : 247쪽
정가 : 15,000원
ISBN : 979-11-954858-0-2(1332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41314538054263&type=1&com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