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커피창업은 셀렉토커피

강동완 2015. 4. 4. 16:14


본격적인 창업시즌이 돌아오면서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 커피전문점 창업 브랜드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지속적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커피전문점 브랜드 수도 함께 늘어나면서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혼란에 빠지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 커피에 중점을 두고 관련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다섯가지 아메리카노로 커피시장을 리드해나가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는 프리미엄급 원두인 코나커피를 하와이 현지 농장에서 계약재배 하는 등 안정적인 제품공급과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랜차이즈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Luigi Lupi(루이지 루삐)와 함께하는 유럽 커피바리스타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바리스타 관련 교육 과정을 이수했거나 커피 매장에서 근무 경력이 3개월 이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셀렉토커피 구로디지털본점에서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셀 렉토커피 관계자는 “셀렉토커피는 매장수를 늘리는데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키워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피에 대한 연구 및 여러 교육 등을 통하여 더 나은 커피전문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제작지원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셀렉토커피는 오는 4월 7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참가신청은 셀렉토커피 홈페이지( www.selecto.co.kr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